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자전거 따릉이 어플 사용방법, 자전거 대여, 어플설치
    어플 정보 2020. 4. 17. 10:38
    반응형

    서울자전거 따릉이 어플 사용방법, 자전거 대여, 어플설치


    길고도 길었던 겨울이지나 이제 봄이 왔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한강으로 자전거 타러 나갈 수 있는 날씨가 되었네요

    무엇보다 요즘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진정한 행복이 아닐까 싶어요


    따릉이는 출퇴근시간 교통체증,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고자 서울시에서 마련한 무인시스템입니다.

    실제로 많은 직장인들이 정기권을 사용하고 있다고해요

    교통비 절약도 되고 건강도 챙길 수 있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발이 되어줄 "따릉이 어플" 

    설치방법,대여가격, 사용법을 알아 볼까합니다!

    <앱전용>입니다.


    따릉이 설치 방법


    전 안드로이드라 <play 스토어>에서 "따릉이" 검색


    100만 이상이 다운 받았네요ㅎㅎ 

    시대에 뒤처지지 않기위해 다운!

    리뷰 평점은 못본걸로...


    사용방법



    <따릉이>어플 다운받고 실행시켜주세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합니다

    소셜로그인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가가 가능합니다.

    IOS 패치내용 : 네이버 로그인 오류 수정(2020.3.27) 네이버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앱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 부탁한다고 하네요



    이제 이용권을 구매해 주셔야해요~!

    정기권, 일일권, 정기권선물하기, 일일권선물하기,단체권 총 5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7일,30일, 180일,365일 정기권이 있네요



    전 오늘 당일 2시간 이용권을 구매할 예정이라 패스~!


    일일권 가격은 1시간 천원, 2시간 2천원, 종일 이용권 3천원입니다.





    기본 대여시간은 1시간, 2시간, 종일 이용권 이렇게 있어요

    5분 초과마다 추가요금 붙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결제는 제로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카드결제, 휴대폰결제가 가능하네요


    따릉이 사용법



    QR코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플내 QR코드를 위 사진처럼 인식시켜줍니다.

     그럼 자전거 대여 신청이 완료됩니다.


    혹시 기존회원이셨다면 사전에 설정해 놓은 대여비밀번호가 있으실 거에요

    저는 기억이 안나 비밀번호 재설정 했습니다.



    비밀번호는 기억하기 쉬운 1234, 4321로 많이 하더라구요 



    남은 시간과 반납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반포 한강공원이랑 가까운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자전거 대여하려고 들렸는데... 



    이미 솔드아웃이라... 걸어서 한정거정 떨어진 신반포역에서 자건거 대여했습니다.

    사람 몰리는게 싫으신분들은 저 처럼 고생하시지 마시고 

    사전에 자전거 대여가능 상황을 확인해보시고 움직이세요!!


    어플에서는 자전거 5대 남았다고 나와있었는데... 막상가보면 자전거 2대인 경우도 있어요

    그사이에 다른분들이 대여할 수도 있으니 신속하게 움직이셔야합니다!


    반납은 어디서든 가능하니 본인 현재위치와 가까운 장소에 반납해주세요


    오랜만에 신나게 달렸네요~

    자전거타고 싶을 때 종종 빌려야겠어요!



    여기까지 따릉이 어플 설치방법, 대여가격,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주말은 자전거(따릉이)타고 봄 나들이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