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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대를 설득해 원하는 걸 반드시 얻어내는 초고수의 4가지 설득방법
    자기계발 2020. 12. 15.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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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를 설득해 원하는 걸 반드시 얻어내는 초고수의 4가지 설득방법




    누군가를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순히 친절한 태도로 논리적으로 전달하면 될까요?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우리는 경험으로 있습니다.


    과거의 정형화된 설득법은 이상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설득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언어의 마술사의 4가지 설득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첫번째,

    최적의 타이밍을 포착하고 순서를 설계하라


    사람은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이 더 중요할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모습이 강력하게 납습니다.


    언제, 어떻게 어떤 맥락에서 말하는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집니다.


    회사에서 상사가 전날에

    좋지 못한 일이 있어 기분이 별로인 상황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결제 서류를 들고 그의 방으로 향한다고 생각보면

    분명 좋지 못한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결제서류를 들고가지전에

    비서에게 미리 상사의 상황을 파악해

     시간을 조정해보면 어떨까요?


    여행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득기법이 있습니다.


    여행사가 만약 제주도 여행 상품의 판매를 원한다면

    처음엔 먼저 유럽여행이라는 큰 상품을 

    제시하는 겁니다.


    부담스러운 유럽여행을 제안받은 고객은

    고민할 것 입니다.

    그때 덜 부담스러운 제주도 여행을 제안한다면

    이것은 최적의 타이밍을 포착하고

    제안했기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죠!


    두번째, 

    제한하고 한정하라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예술픔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에 어디서 왔고 누구에게 만들어 졌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바로 희소성때문에 누구나 갖고 싶어합니다.


    한정판 스마트폰, 한정판 신발

    한정판에 사람들은 그냥 열광을 합니다.


    자신의 주장이나 콘텐츠를 상대방도 쉽게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게만드는것이 

    핵심입니다.


    제한하고 한정해서

    아무나 다가 올 수 없게 만들어야합니다.


    거래의 자격이나 조건을 

    제한하면 가치는 올라가게 됩니다.


     세번째,

    디테일하게 명시하라


    광고는 메시지가 의도한 전달 대상에게

    정확하게 제시되어야 설득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남에게 전하는 듯한 모호한 정보를 듣고

    자신의 지갑을 여는 소비자는 드뭅니다.


    결국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립니다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건

    근사한 미사어구가 아닌 

    구체적인 데이터입니다.


    객관적인 입증 자료가 뒤를 받쳐주는 것이

    설득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네번째,

    해피엔딩을 약속하라

    가장 중요한 마무리 단계입니다.

    해피엔딩을 약속하고 기대감을 심어 주는 것입니다.


    상대를 설득해야하는 입장이라면

    조금 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태도가 중요합니다.


    인생길은 오르막과 내리막을 반복하지만

    꿈과 희망이 우리를 그대로 지치지 않고

    달리게 합니다.


    삶은 그런 기대감을 

    현실로 만드는 일이어야 할 것입니다.


    시세차익을 염두해주고 아파트를 사고

    주가 상승에 매달리는 것도

    모두 기대감 때문입니다.


    상대가 나의 제안에 기대하고 공감하는

    이유도 같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펩시콜라 CEO였던 존 스컬리를

    애플의 CEO를 맡아달라고 설득했는데

    결국 스컬리는 잡스의 마지막 말에 설득되어

    애플의 CEO로 부임했습니다.


    마지막에 잡스가 했던 말은 무엇이었을까?


    그는 기대감을 잔뜩 부풀린 말을 했습니다.


    "남은 인생 내내 설탕물을 팔길 원합니까?

    아니면

    세상을 바꿀 기회를 원합니까?"


    사람은 기대를 품고 삽니다.


    모든 기업 광고는 소비자의 선택이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줍니다.


    세상은 혼자 살아갈 수 없습니다.

    설득은 상대와 함께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당신의 성공이 나의 성공이라는 생각으로

    상대를 돕겠다는 설득 자세가 중요합니다.


    참고영상 유튜브 →"책갈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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